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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소개

소개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은?

전 국민 대상으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사업 및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을 비롯하여 법률·심리 상담을 지원하여 무너진 일상을 회복시키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피해예방사업

  • 피해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 사업
    연령별(청소년/사회초년생/노년층) 맞춤형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

피해지원사업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생활비 지원 사업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에게
    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생활비 지원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심리 상담 및
    법률 상담 지원 사업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로 인해
    심리적 ·법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 및 법률 상담 지원

지원 가능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유형

구분 정의
보이스피싱 전기통신수단을 이용한 비대면 거래를 통해 상대방을 교묘하게 속여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금융 정보를 빼내
돈을 인출하거나 환급 등을 명목으로 송금을 받아 가로채는 등의 사기 수법
메신저피싱 메신저를 이용한 피싱으로 타인의 메신저 아이디를 도용하여 로그인 한 뒤 등록된 지인에게 메신저를 보내 금전을 요구하는 행위
스미싱 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SMS를 통해 피해자가 모르는 사이에 소액 결제 피해 발생 또는 금융 정보 탈취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신청 절차

피해 지원 사업

  • 모집공고
    차수 별 모집 공고
    (월 1회)
  • 신청
    사무국 메일 접수를 통한 신청
    shinhan-voice@gnk.or.kr / 02-6733-1067
  • 선정심사
    신청서 심사
    (월 1회)
  • 선정결과 발표
    선정 결과 발표
    (월 1회)
    선정결과 확인하기
  • 지원
    생활비지원 : 선정 대상자 계좌에 생활비 지원
    심리상담지원 : 선정 기관 입금
    법률상담지원 : 선정 대상자 법률 상담 지원
    (최소 1-2주 소요)

피해 예방 사업

  • 신청
    홈페이지를 통한 예방 교육 신청
    -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필요
    - 20명 이상 모집 시 접수
  • 접수 및 확인
    신청서 심사
    (월 1회)
  • 선정 결과 발표
    수시 발표
    (선정 기관에 유선 안내)
  • 지원
    신청 기관에 강사 파견하여
    예방 교육 및 보험 가입 지원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은
와 함께합니다.